사업단소개

한우 수출연구사업단

  • home
  • 사업단소개
  • 한우 수출연구사업단

목표

사업목표

아이콘
  • 한우수출을 위한 국내외 시장 동향 및 현장 애로사항 해결
  • 한우수출 활성화를 위한 핵심 R&D 기술개발
  • 한우수출 신규 시장 선정 및 진출 전략 수립
  • 한우수출의 안정적 체계 확립을 위한 인프라 정책 방향 제시

수출목표

아이콘
  • 2022년까지 누적 수출액 25억원 달성

세부 추진 과제

제1
핵심과제

한우수출활성화
Networking Hub 플랫폼 구축,
현장 밀착형 기술 및
수출시장 진입 전략 개발

  • 한우수출 활성화 Networking group & Netwroking Hub 구축
  • 한우수출 국내외 애로사항 분석 및 가공분야 R&D 기술개발
  • 한우수출 대상국가 및 신규 시장 국가에 대한 시장 진출 전략 수립
  • 세부과제명 : ICT 기술적용 한우 냉장(항공 및 선박)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개발

제2
핵심과제

클린 한우 축사·사육관리
매뉴얼 개발 및
광역한우수출단지 조성계획 수립

  • 한우 수출을 위한 고품질 안전 한우 사육관리 매뉴얼 개발 및 광역단위 수출단지 조성계획 수립
  • 수출조건 냉장유통 기간별 조직감, 품질특성 변화구명
  • 유통온도 및 포장 방법에 따른 육색 및 품질특성 변화
  • 세부과제명 : 한우 수출에 따른 생화학적 품질변화 거동 추적

제3
핵심과제

지능형 다층 육류 포장형 필름 기술개발

  • 산소고차단성 육류포장 다층포장필름의 개발 및 친환경 및 고기능성 포장필름 기술개발
  • 산소차단성 다층 포장재 표준생산 공정개발
  • 친환경 Chlorine free 고산소차당성 대량생산공정 확보 및 표준생산 공정개발
  • 항균활성 및 산화억제활성의 고기능성 포장필름 표준생산 공정개발
  • 세부과제명 : 고기능성 다층필름 대량생산 공정개발 및 양산

제4
핵심과제

한우수출 활성화를 위한
시장진입 마케팅 전략수립

  • 주요 한우 수출 대상국 시장 현황 조사
  • 주요 소고기 수출 국가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벤치마킹 요소 도출
  • 현지 시장 테스트 마케팅을 통한 현지화 전략 수립
  • 한우 수출 유통마케팅 전략 수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