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단소개
화훼류종묘 수출연구사업단
- 사업단소개
- 화훼류종묘 수출연구사업단
목표
사업목표

- - 화훼산업 재도약, 정부-농가-육종가-기업을 통합하는 통합비즈니스 기반 구축
- - 5년 내 화훼수출통합마케팅사업단(KFs사업단) 정부의존 탈피 민간주도 자립화
- - 신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적합품목의 신품종 육성개발 및 신상품 발굴시스템 KFs 페스티벌 정책사업화
- - KFs의 화훼업계 핵심 브랜드 국제화
- - 화훼산업 수익성강화로 민간투자매력도 증대
수출목표

- - 2022년까지 누적 수출액 58억원 달성
세부 추진 과제
제1
핵심과제
화훼류수출 통합비즈니스
기반구축 연구
- 화훼수출통합마케팅사업단(KFs) 민간자립화
- 신상품 발굴시스템 KFs 페스티벌 정책사업화
- 신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생산기지화
제1
세부과제
화훼류수출 통합마케팅 조직
자립정착화 연구
- 화훼수출통합마케팅사업단(KFs) 조직설계
- 화훼수출통합마케팅사업단(KFs) 본부구성 및 조직화
- 화훼수출통합마케팅사업단(KFs)의 수출성과 안정화 구축
- 민간육종육성, 신품종 연구개발
- 수출상품 핵심고객 니즈분석 및 리스크 시뮬레이션 분석
제1
협동과제
글로벌기업 협력형 신품종 발굴 및
맞춤형 프로모션 수익화 연계 연구
- 신품종 발굴 및 프로모션 수익화연계 전략기획
- 수출 신품종 발굴 및 프로모션 수익화연계 안정화 모델 개발
- 수출 신품종 국제시장 론칭 프로세스 개발
- 수출 로열티 확보상품 사후관리 및 무단 증식 모니터링 방안인
분석 및 통합솔루션 개발 - 수출 신품종 발굴 및 프로모션 수익화 연계 민관연 통합마케팅을 통한
지속성장 모델개발
제2
협동과제
신 시장 개척 수익모델 개발 및
수출상품 생산적기 구축 연구
- 최적수출상품 현지테스트 및 적응유망품종 연구개발
- KFs비즈니스센터(베트남지사)의 글로벌 시장진입 및 상품화를 위한
현지 기술교류 및 품목별 품종연구 - 품목별 현지 맞춤형 비즈니스 모델 전략 기획 실행
- 품목별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협력구조 및 실무협상 전략개발
- 신시장 개척 협력 파트너쉽 분석
- 기술 및 비즈니스 건설팅 인력 협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