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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표

사업목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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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버섯수출공동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신선버섯 수출 증대
  • - 고부가가치 버섯 가공제품 개발을 통한 수출 확대 및 새로운 소비 창출
  • - 수확후 처리 및 포장기술의 고도화로 버섯 수출장애요인 해소

수출목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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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2022년까지 누적 수출액 279억원 달성

세부 추진 과제

제1
핵심과제

버섯생산 및 수출기반강화

  • 버섯 수출현장 애로사항 해소 및 협력체계 구축
  • 버섯 수출시장 마케팅 전략 구축

제1-1
세부과제

버섯 수출현장 애로사항 해소 및
협력체계 구축

  • 사업단 운영 및 수출협력체계 구축
  • 버섯 및 유통관련 수출현장 애로사항 발굴 및 해결

제1-1
협동과제

버섯수출시장 마케팅 전략
구축

  • 해외신선 버섯 및 버섯 가공품 시장조사
  • 버섯 및 버섯가공품 타킷 국가 선정, 마케팅 전략 도출

제2
핵심과제

신선버섯 수출시장 활성화

  • 버섯 공동브랜드 수출마케팅 및 통합 유통·수출시스템(ERP) 구축

제2-1
세부과제

버섯 공동브랜드 수출마케팅 및 ERP구축

  • 한국산 버섯 해외용 홍보자료 제작 및 수출공동브랜드 개발·활성화
  • 홍보물 콘텐츠(SNS활용)을 통한 수출액 증대 및 판촉전 추진
  • 통합유통·수출 시스템(ERP) 시범도입 및 현장적용

제3
핵심과제

수출용 버섯 가공제품 개발

  • 수출용 버섯 가공제품 개발
  • 버섯 가공제품의 상품화 연구

제3-1
세부과제

버섯수출 및 소비촉진을 위한
가공제품 개발

  • 버섯 가공제품의 전처리 기술 확립
  • 버섯 가공식품 및 기능성 식품 개발

제3-1
위탁과제

버섯 가공제품 상품화

  • 수출용 버섯 스낵·쿠키 제조 및 상품화

제4
핵심과제

버섯 수확후 선도유지 상품화 구축

  • 선도유지 MA 포장기술 연구
  • 버섯용 선도유지제 개발 및 수출용 기능성 박스 개발

제4-1
세부과제

버섯수출 및 소비촉진을 위한
가공제품 개발

  • MA 포장기술 고도화 개발 및 적용
  • 수출버섯 품목별 수확후 관리 기술 매뉴얼 작성

제4-1
협동과제

버섯 가공제품 상품화

  • 버섯 수확 후 안전성 강화를 위한 전처리 방안 연구
  • 품목별 맞춤형 선도유지 방안 연구 및 포장필름 연구